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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mart.KR]VRR은 무엇이며 게임에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by TESmart_KR 2024. 8. 14.

안녕하세요,TESmart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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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은 VRR이 어떻게 엘든 링과 게임의 시각적인 경험을 똑같이 향상시키는지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 정말 그럴까요? VRR이 무엇을 하고, 어떻게 작동하며, 언제 그것을 켜거나 끌지 궁금했던 적이 있나요? 이 블로그에서, 우리는 VRR이 무엇인지, 어떻게 게임을 더 좋게 만드는지, 그리고 여러분이 그것이 정말로 필요한지에 대해 설명할 것입니다. 시작해봅시다!

 

VRR이란 무엇입니까?

VRR은 Variable Refresh Rate의 약자입니다. 디스플레이(모니터 및 TV)에서 주로 사용되는 기술로 화면의 Refresh Rate를 그래픽 카드 또는 게임 콘솔에서 출력되는 프레임 레이트와 동기화합니다.

일반적으로,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 정확한 제어를 포함하거나 시각적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에 의존하는 모든 게임은 VRR 기술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 부드러움을 향상시키고, 시각적 아티팩트를 감소시키며, 다양한 장르에 걸쳐 게임 경험의 응답성을 향상시킵니다.

 

VRR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아날로그 TV 시절 (미국에서는 60Hz의 NTSC, 유럽에서는 50Hz의 PAL)의 오래된 표준 때문에 일반 TV는 초당 60장의 영상을 표시합니다. 현대의 디스플레이는 더 많은 것을 처리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콘텐츠는 여전히 그러한 오래된 표준에 맞추기 위해 초당 24, 30 또는 60프레임으로 생산됩니다. 콘솔은 디스플레이의 60Hz 재생률에 맞추기 위해 30 또는 60fps를 목표로 합니다. 콘솔이 새로운 프레임을 제 시간에 생산할 수 없을 때 두 가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V-Sync (수직 동기화): 콘솔은 프레임을 표시하기 위해 TV의 다음 새로 고침 주기를 기다리는데, 이것은 약 16.7 밀리초의 지연을 일으킵니다. 이것은 말을 더듬고 프레임 속도가 고르지 않게 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화면 찢기: TV가 여전히 이전 프레임을 그리는 동안 콘솔은 새로운 이미지 데이터를 보냅니다. 그 결과 화면의 상단 부분은 이전 프레임을 나타내고 하단 부분은 새로운 프레임을 보여줍니다.

VRR(Variable Refresh Rate)은 콘솔이 다음 프레임 처리를 완료할 때까지 디스플레이를 기다리게 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디스플레이의 새로 고침 속도는 가변적이 되고 콘솔의 프레임 속도와 일치합니다. 이것은 말 더듬기와 찢기를 모두 제거합니다.

*VRR은 많은 TV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 최소 48fps를 요구하는 것과 같은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지만 48-55fps로 실행되는 게임도 VRR로 매우 매끄럽게 느껴집니다. 따라서 예를 들어 120Hz, 144Hz 또는 240Hz와 같은 60Hz 이상의 더 높은 재생률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더 적합합니다.

 

VRR 대 고정 새로 고침 속도

  • VRR(Variable Refresh Rate): 디스플레이되는 콘텐츠의 프레임 속도 출력과 일치하도록 디스플레이의 새로 고침 속도를 동적으로 조정합니다.
  • 고정 리프레쉬 속도: 일반적으로 60Hz, 120Hz, 144Hz 등의 일정한 리프레쉬 속도로 작동하는 디스플레이를 말합니다.

비디오 시청, 웹 브라우징 또는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사용과 같은 일반적인 용도의 경우 고정 새로 고침 빈도 디스플레이로 충분하고 비용 효율적입니다. 게이머에게 VRR은 찢김을 줄이고 더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함으로써 게임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능력 있는 GPU를 가지고 있고 다양한 프레임 속도로 게임을 하고 있다면 VRR이 매우 권장됩니다.

 

VRR 기술의 종류

VRR(Variable Refresh Rate) 기술에는 디스플레이의 재생률과 디스플레이되는 콘텐츠의 출력 프레임률을 동기화하도록 설계된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 Adaptive Sync (FreeSync) AMD가 개발한 Adaptive Sync는 AMD Radeon 그래픽 카드와 호환되는 모니터를 동기화할 수 있도록 하는 개방형 표준 VRR 기술입니다. 새로 고침 빈도를 동적으로 조정하여 게임에서 찢기고 더듬는 것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지싱크 엔비디아(NVIDIA)가 개발한 지싱크(G-SYNC)는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그래픽 카드와 지싱크(G-SYNC) 인증 모니터가 필요한 독점 VRR 기술입니다. 어댑티브 싱크(Adaptive Sync)와 유사한 이점을 제공하여 모니터의 새로 고침 속도를 GPU의 프레임 속도와 동기화하여 더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와 감소된 입력 지연을 제공합니다.
  • G-SYNC Compatible (FreeSync Compatible) NVIDIA는 GeForce 그래픽 카드로 Adaptive Sync 모니터를 지원하기 위해 G-SYNC Compatible을 도입했습니다. 원래 AMD FreeSync를 위해 설계된 이 모니터는 이제 향상된 게임 성능을 위해 NVIDIA의 VRR 기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HDMI 포럼 VRR HDMI 포럼에서 개발한 VRR 표준으로 HDMI 연결을 통한 VRR을 지원합니다. 이 기술은 게임 콘솔과 TV와 같은 HDMI 장치 간의 동기화를 가능하게 하여 찢기를 없애고 더듬기를 줄임으로써 게임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 VESA Adaptive-Sync 디스플레이포트 Adaptive-Sync라고도 알려진 이 기술은 Adaptive Sync와 G-SYNC Compatible의 기반 기술입니다. 디스플레이포트 연결에서 가변적인 새로 고침 속도를 허용하는 VESA 표준으로, 광범위한 모니터와 GPU를 지원합니다.

 

VRR이 게이머에게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인과관계 게임의 경우

VRR은 디스플레이의 재생 속도를 게임의 프레임 속도와 동기화하여 시각적으로 매끄러운 것을 보장하고 화면이 찢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것은 게임을 더 즐겁게 만들고 긴 플레이 세션 동안 눈의 피로를 줄입니다.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VRR은 게임을 더 매끄럽고 몰입감 있게 만들고 전반적으로 게임을 더 재미있게 만듭니다.

  • 경쟁력 있는 게임을 위한

VRR은 입력 지연을 최소화하고 프레임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합니다. 이것은 동작이 화면에서 더 빠르게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플레이어에게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에서 우위를 제공합니다. 부드러운 비주얼은 또한 경쟁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초점과 정확성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VRR 기능이 있는 KVM 스위치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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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VRR(Variable Refresh Rate) 기술은 디스플레이의 재생 속도를 게임의 프레임 속도와 동기화함으로써 더 부드럽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게이머를 위한 게임 체인저입니다. 이것은 화면 찢김을 없애고 말더듬을 줄여 엘든 링과 다른 많은 게임들을 시각적으로 인상적이고 더 즐겁게 만듭니다. 여러분이 플레이 세션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캐주얼 게이머이든 입력 지연을 최소화하고 일관된 프레임 속도를 유지하고자 하는 경쟁력 있는 게이머이든 VRR은 상당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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